IT Study/LMS Diary

LMS 제작 다이어리 4일차 : 도메인설정과 서버세팅

FreePiggy 2021. 3. 28. 21:12

온라인 교육사이트 LMS 제작 4일 차 기록

도메인 DNS 설정

앞선 3일 차에서 구매했던 웹호스팅에서 확인했던 네임서버 주소를 구매했던 도메인에 설정합니다.

소유자 인증과정이 필요합니다.

piggycat.com/11  

 

LMS 제작 다이어리 3일차 : 서버구축과 모듈세팅

온라인 교육사이트 LMS제작 3일차 기록 LMS 준비 3단계 : 모듈 구매 LMS 모듈을 준비 해 봅니다. 개발자가 아닌 사람이 LMS를 개발한다는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. 그래서 최근에는 비개발자인 사람

piggycat.com

도메인에 네임서버 주소를 설정하면 24시간 정도 후에 설정이 완료된다고 합니다.

(하지만 글 쓰면서 확인하니 10분 이내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.)

 

 

카페 24 호스팅 도메인 연결 설정

구매한 웹호스팅 서버의 관리자에 들어가면 호스팅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웹호스팅 로그인 후 마이 서비스에 들어가면 호스팅센터의 나의 서비스 관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 

나의 서비스 관리 좌측 메뉴에 도메인 연결 관리에 들어가면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우측의 도메인 연결하기 -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 를 눌러서 구매한 도메인을 입력합니다.

 

추가 설정된 도메인에서 대표 도메인으로 변경 버튼을 누르면 구매 도메인을 대표 도메인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.

도메인 연결하기

도메인을 연결하고 난 후에 구매한 도메인을 이용하여 접속하면 하단 이미지와 같이 카페 24로 접속이 완료됩니다.

도메인 연결 이미지

워드프레스 설치

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기 위해서 기본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.

계정관리 - 프로그램 자동 설치 -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.

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주소로 접속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기본 화면이 변경되어 나옵니다.

도메인 주소/wp-admin으로 접 소하면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

관리자 로그인은 웹호스팅 가입 시 설정했던 DB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.

 

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

LMS요구사항 확인

LMS 구매 후 다운로드한 파일 중 documentation.html을 실행하면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Requirements

가이드 Intorduction 상의 Requirements의 서버 요구사항을 준비합니다.

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도구-사이트 건강-정보를 확인하시면

현재 내 웹호스팅 서비스의 서버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요구사항에 미달하는 몇몇 옵션 값들은 수정해야만

구매한 LMS모듈이 정상 작동합니다. 이 옵션 값을 수정하는 방법은 테마를 설치하면서 나오는 오류를 설명하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다음 포스트에서는 서버 환경을 수정하고 LMS모듈을 설치해보겠습니다.